티스토리 뷰
라인하르트 프로필 카드
● 영응 프로필
이름 : 라인하르트 (본명 : 라인하르트 빌헬름)
성별 : 남성
연령 : 61
직업 : 모험가
신장 : 223.5cm
소속 : 오버워치
● 인게임 정보
생명력 - 500
역할 - 돌격
난이도 - 쉬움
● 스토리
라인하르트 빌헬름은 30년 전, 옴닉 사태에 대처하기위해 설립된 오버워치 기동대의 일원 이였다. 그는 오버워치 내에서 가장 강직한 용사며, 특유의 도덕성과 기개로 동료와 상관에게 경의를 얻었다. 50대 후반이 된 그는 오버워치 실전 임무에서 물러나, 현역에서 은퇴하게 되고 그는 영광을 따르던 날이 끝났다고 생각하여 낙담하게 된다. 그리고 얼마 뒤 오버워치는 부패에 빠져 대중을 선동한다는 의혹을 받게 되고, 해체되는 모습을 그는 그저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오버워치는 해체 되었으나, 그는 세계의 질서를 바로잡기위해 갑옷을 걸치고 무고한 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망치와 방패를 들고 전장으로 떠난다.
“두려워 말게. 내가 그대들의 방패라네!” (라인하르트 대사 중)
● 능력
1. 좌 클릭 - 로켓 해머 : 큰 망치를 휘두르며 피해를 입힌다. 공격속도 초당 1회, 공격력 : 75
2. 우 클릭 - 방패 들기 : 전면에 넓은 에너지 방패를 투사한다. 피해흡수 2000, 파괴 시 재사용 대기시간 5초, 파괴 후 재사용 시 최초 피해 흡수 650
3. 쉬프트 - 돌진 : 전방을 향해 돌진하며 적을 붙잡는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공격력 : 50(빗맞음), 300 (벽 충돌)
4. E - 화염 강타 : 망치를 휘둘러 투사체를 날린다. 준비시간 0.5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공격력 : 100
5. Q - 대지 분쇄 : 땅을 내려쳐, 적 영웅을 넘어뜨리고 피해를 준다. 준비시간 0.5초, 지속시간 2.5초, 공격력 : 50
픽 대사 : “정의의 이름으로.”
궁극기 대사 : “망치 나가신다!” (적, 자신, 아군 동일)
● 특징
라인하르트는 오버워치 영웅아군을 보호하는 것에 가장 특화된 영웅이다. 아군과 함께 진군해 적의 전선을 압박하고 지원가들과 공격수 들을 지켜 팀의 안전성을 책임져 준다. 방어 타이밍과 공격 타이밍을 잘 가려내는 것과, 시시각각 일어나는 상황에 빠른 판단을 내리는 것이 중요하다. 2000이라는 체력의 쉴드로 든든한 방패가 되고, 돌진으로 300이라는 데미지와 빠른 이동, 난전에서 강한 근접 공격과 적 진형을 붕괴시키고 2.5초간 행동불능이 되는 궁극기 까지 좋은 기술을 많이 가지고 있는 영웅이다. 단, 원거리 대응 능력이 부실하기 때문에 적 영웅의 견제는 맞아 줄수밖에 없으며, 혼자 있으면 매우 약해지고 할수있는 일도 적기 때문에 팀원과의 호흡이 중요하다.
● 플레이 팁
1. 좌 클릭 활용 : 거대한 망치를 휘둘러 넓은 범위의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넓은 공격범위 덕에 맞히기 쉽고 다수의 적을 한번에 공격할 수 있어 궁극기 게이지를 체우기 쉽다. 사용 팁은 망치를 휘두르는 방향으로 에임을 흔들면 공격범위가 배가 된다.(ex 오른쪽으로 휘두를 땐 에임을 오른쪽으로) 여담으로, 패치 전에는 120으로 용검을 쓴 겐지의 데미지와 같았지만 지금은 75로 대폭 하향을 당해 토르비욘의 뿅망치와 데미지가 같아졌다.
2. 우 클릭 활용 : 라인하르트를 픽하는 이유이다. 왼팔에서 파괴 될 때까지 사용할 수 있는 방패를 전개한다. (동시에 3인칭으로 시점 전환) 방패를 들고 있을 시 피해를 받은 만큼 내구도가 하락하며, 파괴 되기 전 방패를 내리면 내구도가 회복 된다. 2000이라는 내구도로 아군이 안전하게 공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주며 젠야타의 부조화의 구슬, 맥크리의 황야의 무법자 등은 타겟팅까지 막아버린다. 한 가지 팁이라면, 로켓 해머 사용 직후 방패를 들었다 내리는 형식으로 아주 조금 빠르게 망치를 휘두를 수 있으며, 공격 하며 약간의 방어도 가능하기 때문에 알아놓으면 유용하다.
3. 쉬프트 활용 : 덩치 큰 뚜벅이인 라인하르트의 이동기 이자 강력한 제압기. 돌진 중에는 키보드 좌, 우 키인 A,D로 조금의 방향 전환이 가능하다. 단, 돌진은 벽에 부딪히거나 일정거리가 되기 전까지 멈출 수 없으며, 적의 빙결, 기절, 수면 등의 CC기에 당하면 취소된다. 라인하르트에게는 이동기와 메이의 궁극기, 자리야의 궁극기 등에서 탈출하는 용도로 사용가능 하지만 잠깐의 잘못된 돌진으로 방패 뒤에 있던 아군들이 노출 되어 죽는 경우가 많으니 신중한 판단을 해야 한다. 라인하르트의 역할은 돌격군이며, 자신이 아군을 지키지 않으면 아군을 지킬 영웅이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쉬프트 키를 빼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4. E 활용 : 라인하르트의 유일한 원거리 공격 수단이며, 탄속은 느리지만 벽에 닿기 전까지 관통하며 피격 판정도 넓다. 주 용도는 좁은 길목에서 적이 모여 있을 지점에 지속적으로 날려주어 궁극기 게이지를 버는 용지만, 데미지가 100이기 때문에 가까이에서 쓰거나 도망가는 적에게 날려주는 것도 재밌는 결과가 나온다. 주의할 것은 방패를 들었을 때 사용하면 잠깐 방패를 내리기 때문에 그때를 노린 적 로드호그에게 끌리지 않게 조심해야 한다.
5. Q 활용 : 망치를 내리쳐 땅에 균열을 만들어 범위 안에 적들을 피해와 함께 넘어뜨린다. 바닥을 타고 이동하는 판정이라 경사면을 타고 올라가며 화물 위의 적도 넘어진다. 범위가 넓은 편이며 영웅들이 뭉쳐 있을 때 당하면 넘어진 상태로 자기가 죽을 차례를 기다려야 한다. 대박궁을 노리는 것도 좋지만 용검을 쓴 겐지나, 죽음의 꽃을 쓰는 리퍼등의 위험한 적들의 기술을 끊는 것도 매우 좋은 사용방법이다. 단, 대지 분쇄는 윈스턴의 방벽, 적 라인하르트의 방패에 막히기 때문에 라인 vs 라인 전에서 눈치싸움이 중요하다.
'오버워치 > 영웅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버워치 영웅 소개 - 자리야 (0) | 2016.08.15 |
---|---|
오버워치 영웅 소개 - 윈스턴 (0) | 2016.08.09 |
오버워치 영웅 소개 - D.va (0) | 2016.08.07 |
오버워치 영웅 소개 - 로드호그 (0) | 2016.08.01 |
오버워치 영웅 소개 - 정크랫 (0) | 2016.07.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