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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워치/영웅 소개

오버워치 영웅 소개 - 자리야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8. 15. 00:20


자리야 프로필 카드



● 영웅 프로필


이름 : 자리야 (본명 : 알렉산드라 자리야노바)


성별 : 여성


연령 : 28


직업 : 군인


신장 : 195


소속 : 러시아 방위군



● 인게임 정보


생명력 : 400


역할 : 돌격


난이도 : 어려움



● 스토리


자리야는 삼십여 전에 발발한 옴닉 사태의 최전선에 위치하여 전쟁으로 초토화된 시베리아의 외딴 마을에서 태어났다. 어린 자리야는 전쟁의 상처와 아픔을 가지고 자랐고, 상처는 자리야를 강하게 만들었다. 자리야는 역도와 보디빌딩에 열중하여 훗날 자신이 힘을 키워 동포의 재기를 돕겠다고 맹세했다. 그녀는 훈련에 정진한 끝에 조국을 대표하는 인재로 성장했고, 다음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았다. 하지만 대회 전날, 시베리아의 옴니움이 공격을 시작해왔다. 자리야의 마을은 다시 전쟁으로 초토화 될 것으로 예상되었고, 소식을 들은 자리야는 자신의 부와 명예를 뒤로한 대회를 기권하고 고향의 방위군에 합류한다. 모습을 사람들은 그녀를 조국의 상징, 믿음직한 군인으로 생각한다. 



훈련 때처럼 하면 됩니다, 머리속에 그리고 실행!”



● 능력


1. 패시브 - 에너지 충전 : 방벽을 전개한 본인 혹은 아군이 적의 공격을 흡수하여 입자포의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2. 좌 클릭 - 입자포(에너지 광선) : 탄창 100, 공격속도 초당 20, 공격력 : 초당 95(최소) ~ 150(최대)


3. 우 클릭 - 입자포(입자탄) : 탄창 100, 공격속도 초당 1, 공격력 : 45(최소) ~ 95(최대)


4. 쉬프트 - 입자 방벽 : 재사용 대기시간 10, 지속시간 2, 피해흡수 200 


5. E - 방벽 씌우기 : 재사용 대기시간 8, 지속시간 2, 피해흡수 200


6. Q - 중력자탄 : 지속시간 4, 공격력 : 22



대사 : “함께일 , 우린 강합니다.”


궁극기 대사 : “Огонь по готовности!” (아돈 빠가돈!) (, 자신 사용 )


                    모두 발사!” (아군 사용 )



● 특징


자리야 오버워치 플레이어들이 겉모습 때문에 초반에 픽을 하지 않는 영웅 중 한명이다. 하지만 오버워치에 익숙해지면서 자리야의 매력에 빠지는 플레이어가 많을 정도로 만능이다. 다른 돌격 영웅들과 다르게 원거리 포격이 가능하며 작은 몸집을 가지고 있어 교전에 매우 유리하다. 오버워치에서 최고의 광역 CC기인 중력자탄 으로 아군의 궁극기의 단점들을 없애버릴 있으며, 방벽으로 적의 위협적인 기술 속에서 아군들을 보호할 수도있다. , 다른 돌격군 영웅처럼 아군을 보호하는 기술이 2초 유지되는 방벽뿐이기 떄문에, 공격형 영웅 처럼 운영할 강력하다.



● 플레이


1. 패시브 활용 : 자리야가 일시적으로 강력한 화력을 있으며, 맞을수록 강해지는 자리야의 아이덴티티를 부여해주는 기술이다. 입자 방벽을 생성한 자신, 아군이 피격을 당하면 에너지가 충전되어 화면 중앙 게이지가 증가한다. 증가치가 높을수록 강해지며, 게이지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감소한다. 적이나 아군의 게이지량이 궁금하다면 몸에 붙은 불길이 거칠수록 높다. 불타는 자리야를 적으로 만났을 때 주의하는 것이 좋다.


2. 좌 클릭 활용 : 에임 안의 적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히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한다. 광선이기 때문에 겐지의 튕겨내기나 D.va 방어 매트릭스로 막아낼 없다. 에너지 광선은 아머에 대한 데미지 경감이 없기 때문에 모든 영웅들의 생명력을 똑같은 속도로 깎을 있지만, 헤드샷 판정이 없다. 방벽으로 쌓는 게이지량이 적으면 광선 폭이 매우 좁기 때문에 계속해서 조준하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팁이라면 광선이 시작 될 때 에임 보다 조금 오른쪽 아래에서 부터 입자포가 시작된다.


3. 우 클릭 활용 : 포물선을 그리면서 날아가는 투사체를 발사한다. 1발당 탄창 25발을 소모하며, 스플래시 판정이 좋기 때문에 견제용으로 적합하다. 직격시키는 것이 가장 강하지만 맞추기 굉장히 힘들기 때문에 주변 바닥으로 예측샷을 쏘는게 맞는 편이다. 탄창이 1발만 남아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장전하기 한번 발사하는 것도 좋다.


4. 쉬프트 활용 : 자신에게 짧은 시간 피해를 흡수하는 방벽을 생성한다. 디바의 자폭, 정크랫의 죽이는 타이어 등의 한 번에 데미지를 주는 기술도 온전히 방어가 가능하다. 또한 맥크리의 섬광탄, 메이의 빙결, 슬로우 와 같은 CC 효과도 시간동안 무시가능하기 때문에 유틸성이 매우 좋은 편이다. 지속시간이 2초라는 짧은 시간이기 때문에 중요할 때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잦은 편이다.


5. E - 활용 : 아군한명에게 쉬프트 기술과 같은 효과인 방벽을 씌워준다. 주로 생명력이 낮은 지원가나 공격형 영웅들에게 씌워 보호하는 기술이다. 잘만 사용한다면 아군 한명을 적의 위협적인 기술 속에서 확정적으로 살릴 있기 때문에 아군 자리야의 센스와 실력을 판가름할 있는 척도가 되는 기술이다. 교전 중인 아군들 사망 직전 아군에게 주는 방벽은 오아시스와 같은 존재이기 때문에 자리야의 설정에 들어가서 아군 생명표시를 ON으로 해놓는 것을 추천한다.


6. Q - 활용 : , 바닥에 닿으면 중력장이 생성되는 탄을 발사한다. 중력장 범위의 적들은 탄의 중심으로 끌려들어가며, 끌려들어간 영웅들은 적의 넉백을 모두 무시하는 상태가 된다. 아군 영웅들과의 연계가 매우 좋으며, 아군의 POTG 만들어주는 궁극기이다. 아군과의 연계가 없다면, 효과를 보지 못하는 능력이며 중력장이 생성되기 전까진 투사체 이기 때문에 겐지의 튕겨내기나 D.va 방어 매트릭스에 삭제 당할 있다는걸 조심하자. 팁은 적영웅에게 직격으로 발사하는 것 보다는 바닥에 놓는 느낌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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